더 이상 아내나 여자친구가 쇼핑하는 동안 쇼파에만 우두커니 앉아있는 남자들이 아니다. 주말마다 자신을 위해 백화점을 가는 남자 ‘주백남’, 나를 아저씨라고 부르지마라(No More Uncle)고 외치는 ‘노무족(NOMU)’ 등 쇼핑에 시간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1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부산지역 4개 롯데백화점을 찾은 남성 고객이 2013년에 비해 12.0% 늘었다.
전체 매출에서 남성고객이 차지하는 비중도 5% 이상 증가했다.
신세계 센텀시티점 역시 남성 고객 비중을 분석한 결과 올해 들어 지난 4월 말까지 백화점을 찾은 남성 고객이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8% 증가했고, 남성고객 매출 또한 16.3% 신장했다.
연령별로는 특히 3040세대의 증가세가 두드러진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30대가 34.3%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24.0%로 뒤를 이었다.신세계 센텀시티의 남성 고객 연령별 구성비도 30대가 40%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29.9%로 그다음을 차지했다.
남성고객이 늘면서 백화점 역시 발빠르게 변신하고 있다. 남성 토털숍이 등장하는 한편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자신을 위해 패션과 미용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30~40대의 그루밍족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에 따라 백화점 상품군에도 이같은 남성 고객 취향에 따라 변화가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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