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가장 큰 햄버거를 포함한 유명 햄버거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최근 유튜브에는 ‘미국 패스트푸드 최강버거 도전(@영국남자 Korean Englishman)’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브 스타인 조쉬는 ‘영국남자’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영상에서 미국에서 가장 큰 햄버거를 먹기 위해 친구의 추천을 받아 라스베이거스로 향했다.
라스베이거스에는 햄버거 브랜드인 ▲인앤아웃 ▲쉑쉑 ▲팻버거 등이 위치해 있다. 3가지 브랜드 모두 햄버거 애호가 사이에서는 유명하다.
조쉬와 올리는 3곳을 방문해 가장 큰 햄버거를 구입해 숙소인 시저스 팰리스 호텔로 향했다. 패티, 치즈가 각각 4개가 들어간 인앤아웃 버거, 2개 제품을 합친 쉑쉑버거 등이 있었지만 가장 큰 햄버거는 팻버거로 확인됐다.
이들은 햄버거를 보고 “라스베이거스를 배경으로 가장 미국다운 음식을 먹으려 하고 있다”며 “눈 앞에 1만 칼로리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각 햄버거 맛에 대한 점수는 10점 만점에 쉑쉑버거 9점, 팻
하지만 큰 햄버거 크기에 다 먹지 못한 상태에서 “소고기를 너무 많이 먹었어” “아직도 한 식구가 먹을만한 양이 남아있다” 등의 토로를 쏟아내며 영상이 끝났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