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전문기업 XYZ프린팅은 높은 가성비를 목표로 하는 신제품 ‘다빈치 3D 펜’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XYZ프린팅은 2013년 글로벌 전자산업 기업인 킨포그룹(KINPO GROUP)의 자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합리적 비용의 3D프린터 등을 개발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현재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중국, 일본, EU, 태국 등 다양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다빈치 3D펜은 70g의 초 경량으로 제작되었으며 휴대가 간편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다. 또 사용법이 간단해 남녀노소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노즐에 의해 3D펜용 친환경 PLA필라멘트를 녹여 선으로 출력하는 방식으로 설계됐다.특히 여기에 사용된 PLA필라멘트의 경우 당분을 함유하고 있는 옥수수, 사탕수수 등의 식물에서 나온 친환경 재료를 이용하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나 교육기관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노즐에 의해 녹은 친환경 PLA필라멘트 선을 이용해 단독으로 출력물을 제작하는 방법뿐 아니라 3D프린터로 이미 제작된 출력물을 꾸미는 장식의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해 그 이용 범위가 다양하다.
XYZ프린팅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아이와 어른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하며12M의 6색상 필라멘트 패키지로 구성돼 11번가, 지마켓, 컴퓨존 등을 통해 판매 중이다”고 전했다.
이어 “8월 한달 동안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70만원 이상의 3D프린터 제품 구매 고객에게 신제품 1대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으며 신제품을 대량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가적인
한편, 영국 IT 시장 조사업체 CONTEXT에 따르면 XYZ프린팅은 2015년 글로벌 데스크탑/개인용3D 프린터 분야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으며, 2014년부터 2016년까지는 미국CES 국제 전자제품전시회 ‘에디터스초이스어워드(EDITOR’S CHOICE AWARDS)’를 3년 연속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