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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빼빼로데이는 지난 1996년 여자중학교 학생들이 11월 11일에 맞춰 서로 빼빼로를 주고 받으며 ‘날씬해지자’고 응원한 것에서 유래했다. 다른 기념일과 달리 자발적으로 생겨나 ‘사랑과 우정을 전하는 날’로 정착됐다는 게 롯데제과의 설명이다.
빼빼로데이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롯데제과의 빼빼로 매출 역시 지난 9월까지 공급가 기준 약 1조1000억원을 기록했다. 이 액수를 오리지널 초코빼빼로로 환산하면 약 26억갑에 달한다. 이는 우리나라 전 국민이 52갑씩 먹을 수 있는 양이다. 26억갑을 일렬로 길게 늘어 놓으면 약 42만km가 된다. 지구를 10바퀴 이상 돌 수 있다.
빼빼로가 처음 출시된 1983년부터 빼빼로데이 등장 전인 1995년까지 거둔 매출은 약 1630억원이다. 빼빼로데이 이후 매출이 약 7배 많다. 빼빼로데이가 빼빼로 판매에 미치는 기여가 절대적이었다는 게 롯데제과 측의 설명이다.
빼빼로 매출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빼빼로데이가 금요일과 겹쳐 지난해 매출을 뛰어 넘을 수 있을 것으로 롯데제과는 기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매년 빼빼로 수익금으로 사회공헌활동을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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