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의료기관을 통하지 않고 유전자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자 유전체(Consumer Genomics) 시장에 진출한다.
25일 LG생활건강은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과 설립자본금 총 60억 원을 50:50의 비율로 공동 출자하여 합자법인 ‘젠스토리’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합자법인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직접 의뢰(DTC, Direct-to-Consumer) 방식의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과 마크로젠은 피부, 모발 등 뷰티 분야는 물론 소비자들이 유전자 정보를 활용해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 검사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것은 물론 해외 선진 및 신흥 시장에도 동시 진출하여 사업 성과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 6월 보건복지부가 혈당, 혈압, 피부노화, 콜레스테롤, 탈모 등 12개 항목에 대한 유전자 검사를 의료기관의 의뢰 없이 유전자 분석 업체가 직접 하도록 허용함에 따라 관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향후 젠스토리는 개인의 유전자 정보와 생활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여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등 해당 분야의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축적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화장품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유전자 정보를 보다 적극적으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
정현용 마크로젠 대표이사는 “LG생활건강과 합자법인을 설립함으로써 국내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유전자 정보에 기반한 보다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미용 및 건강 관리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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