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음식' 콜라·소주·과자 등 제품 가격 줄줄이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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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연합뉴스 |
코카콜라는 11월 1일 자로 코카콜라와 환타 가격을 인상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코카콜라와 환타 등 2개 브랜드의 출고가가 평균 5% 인상됩니다. 이들 제품의 가격 인상은 2014년 12월 이후 약 2년 만입니다.
코카콜라는 "이번 인상은 올해 들어 유가, 원당 등의 급격한 가격 상승, 제조경비 및 판매 관리비 상승 등이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음식료품 값이 줄줄이 오른 가운데 콜라 가격 상승으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더 커지게 됐습니다.
국내 맥주업계 1위인 오비맥주는 카스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다음 달 1일부터 평균 6% 인상합니다.
소주는 지난해 11월 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가격을 올린 뒤 롯데주류, 무학, 보해 등 여타 업체들도 잇따라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올해 들어 각종 과자와 빙과 제품 가격도 연이어 올랐습니다.
농심은 새우깡을 비롯한 스낵류 15개 브랜드의 가격을 지난 7월 평균 7.9% 인상했습니다.
해태제과는 자일리톨껌, 후렌치파이, 에이스 등 8개 제품의 가격을 올리는 등 일부 제품 가격과 중량을 조정했습니다.
크라운제과, 롯데제과, 삼양식품도 주요 제품 가격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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