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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북미 올해의 차 승용부문 최종후보에 오른 제네시스 EQ900 <사진제공=현대자동차> |
현대차가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른 것은 2009년 제네시스(BH)와 2011년 쏘나타, 2012년 아반떼, 2015년 제네시스(DH)에 이어 다섯번째다. 이 가운데 2009년 제네시스(BH), 2012년 아반떼가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한 바 있다. 2009년 제네시스의 수상은 한국차로는 처음 있는 일이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최종 후보에 오른 것 만으로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판매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EQ900는 지난 8월 북미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현대차는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내년 2월 미국 서부 LA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되는 PGA(미국프로골프) 투어 토너먼트 대회인 ‘제네시스 오픈’의 타이틀 스폰서로 나서는 등 고급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또 올해 2월에 열린 미국 프로풋볼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에서 선보인 EQ900 광고가 미국 일간지 USA 투데이가 실시한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2017 북미 올해의 차는 미국과 캐나다 등 신문 방송 잡지 인터넷의 자동차 전문 기자단 57명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승용차(Car)와 트럭(Truck·Utility)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발표했지만 올해부터 최근 SUV의 급속한 성장 추세를 반영해 트럭과 유틸리티 부문을 별도로 구분,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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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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