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웹 어워드 코리아는 우수한 웹사이트를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한다.
3000여명의 웹 전문가 평가 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에서 수상 대상을 선정했다.
올해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고어코리아의 ‘#고어텍스모멘트 디지털 프로모션’은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다양한 야외활동 사진에 필수 해시태그로 ‘#고어텍스모멘트’를 기재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됐다.
고어코리아는 이를 스마트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중점으로 모바일웹을 구축했다. 사진 콘테스트, 안전산행 캠페인, 영상 공유 이벤트 등을 연동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다.
아울러 SNS의 공유 기능을 우수하게 활용해 1차 이벤트 종료 시 1700개가 넘는 포스팅을 기록하는 등 자연스럽게 프로모션을 전파했다.
고어코리아는 심사를 통해 뽑힌 사진을 대상으로 2차 온라인 투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수상자들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고어코리아는 대상 수상을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내년 1월5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소비자 댓글 이벤트를 연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고어 써미엄 재킷, 아웃도어 전용 세제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내달 9일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지한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