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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은 대학교 입학·개강 시즌을 맞아 자사 제품을 대상으로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감자 스낵 3총사 '오!감자, 스윙칩, 포카칩'이 온라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연관 키워드 1~3위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오리온은 자체 운영 중인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지난해 3월과 9월 MT, 오리엔테이션, 새내기, 새터 등 개강과 연관된 키워드를 수집·분석했다.
연관 키워드 1위에 오른 오!감자는 개강 직후 학생들이 단체로 모이는 학과·동아리 행사나 MT, 과자 파티 등에 함께 언급되는 경우가 많았다.
오!감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2900억원어치 판매됐다.
스윙칩도 새내기, 개강 등의 키워드와 자주 언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스윙칩은 지난해 국내에서 매출이 전년 대비 34% 성장한 430억원을 기록했다. 중국에서는 11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포카칩은 개강 직후 행사뿐 아니라 여행 관련 키워드에 자주 언급됐다. 포카칩은 지난해 네티즌들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오리온 과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밖에 고래밥, 초코파이, 젤리밥 등이 개강 시즌에 자주 언급되는 과자로 분석됐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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