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공모전은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뷰티 마케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현업 마케터가 사고하고 논의하는 과제를 선정하고 실무에 필요한 마케팅 역량을 발휘하고 실행단계까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뷰케팅은 '뷰티'와 '마케팅'의 합성어다.
뷰티제품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재·휴학생)으로 개인이나 팀(3인 이하)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루나의 브랜드 강화를 위한 제안으로 마케팅과 뷰티 등 2개 부문이다. 마케팅부문은 아이디어 기획을 기반으로 ▲루나 PR 아이디어 제안 ▲루나와의 협업 아티스트, 아이디어 제안이다. 뷰티부문은 영상 제작을 기반으로 ▲내 인생템을 활용한 메이크업 튜토리얼 ▲나만 알고 있는 메이크업 꿀팁 등이다. 이 중 하나를 선택해 기획안 혹은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루나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10일까지 기획안이나 영상을 접수하면 된다. 예선 합격자는 다음 달 28일 개별 통보되며, 오는 5월13일 부터 이틀 간 진행되는 루나 세터캠프에 참여하게 된다. 루나 세터캠프에서는 1박2일 간의 크리에이티브 활동을 통해 각 팀이 제출한 기획안을 바탕으로 5월1
각 부문 별로 ▲대상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상금 100만원 ▲우수상 상금 50만원 등 총 6개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루나 뷰케팅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참여자에게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