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굿샵은 TV를 시청하며 해당 채널사업자가 제공하는 동영상 등을 통해 상품정보를 얻고 구매할 수 있는 TV-모바일 연동형 커머스 모델이다. 스카이라이프는 방송연계 커머스 모델인 T2O 서비스에 모바일앱을 활용한 정보검색·구매 기능을 추가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커머스 모델을 구축했다.
예컨대 스카이트래블, 스카이펫파크 등의 방송을 시청하면서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해당 채널이 추천하는 상품에 대한 기본정보를 볼 수 있다. 또 해당상품의 간편연결번호를 핸드폰에 입력한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굿샵 모바일앱이 자동으로 연동되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앞으로 교육·어린이·골프채널 등 TV채널 사업자와 협력을 확대해 프로그램·상품 정보를 제공받고 그룹사인 KTH의 K쇼핑 연계 상품을 론칭하는 등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 및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