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유통업계가 인기BJ(인터넷방송 진행자)와 유튜버 등 유명인을 활용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을 활발히 시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전문기업 ㈜유스랩(대표 차지운)의 숙취해소제인 ‘우콘파워(우콘노치카라) 드링크’도 유명게임 오버워치를 주제로 방송하고 있는 인기 크리에이터(BJ) 김재원이 방송 중 에 직접 음용해 화제가 됐습니다.
우콘파워는 유스랩이 독점 판매중인 일본숙취해소제 1위 제품으로, 카레의 주성분으로 알려진 울금(가을울금) 엑기스를 배합한 숙취해소제입니다.
유스랩 차지운 대표는 "최근 중국 왕홍, 인기 유튜버 등 SNS스타와 함께 전용서비스를 오픈하거나 관련 프로모션 진행이 활발하다"며 “유스랩도 우콘파워의 동영상 마케팅을 통해 제품 인지도 상승과 브랜드 친화도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차 대표는 "젊은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취향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는데 익숙하다"며 "세븐일레
한편,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성과가 입증되면서 11번가, 티몬, G마켓 등 유통업계에서 유명 인플루엔서와 함께 서비스를 론칭하거나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인플루엔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