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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갤럭시S8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24일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이재윤 연구원은 지난 11일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갤럭시S8 시리즈의 연간 판매량(5041만대)에서 갤럭시S8 플러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53.9%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갤럭시S8 시리즈는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 64GB 모델, 갤럭시S8플러스 128GB 모델 등 3종으로 출시됐다. 갤럭시S8은 5.8인치, 갤럭시S8플러스는 6.2인치다.
지난해 하반기 삼성전자가 내놓은 갤럭시 노트7이 단종된 데다 모바일 게임, 동영상 이용이 늘어나면서 갤럭시S8 플러스의 수요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갤럭시S8 128GB 모델의 사은품으로 삼성 덱스(Dex) 스테이션을 제공한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이외에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 수년간 축적됐다는 점도 고용량 기기 선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8 플러스 모델은 갤럭시S8보다 수익성이 좋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이 모델이 큰 화면으로 인해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갤럭시 노트7 후속작과 경쟁 구도에 놓일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다만 노트 시리즈는 '펜'이라는 차별성을 갖고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올해 갤럭시S8과 갤럭시S8 플러스에 모두 엣지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엣지 디스플레이가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만의 경쟁력이라고 판단했다. 그동안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파
유안타증권은 갤럭시S6 시리즈의 2015년 연간 판매량 5289만대 중 51.3%, 갤럭시S7 시리즈의 2016년 연간 판매량 4897만대 중 51.9%가 각각 엣지 모델이었다고 소개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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