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어스 스티키몬스터랩 음료 7종 [사진 제공 : GS리테일] |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용기를 피규어 형태로 제작했다는 점이다. 뚜껑도 모자 모양으로 디자인해 취향에 따라 피규어 변형이 가능하다. GS리테일은 우선 딸기바나나, 청포도모히또, 타로밀크티 총 3종을 선보이며 다음달 4종을 추가로 내놓는다. 가격은 개당 2000원으로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한다.
일반적으로 제품 개발은 카테고리 담당 MD(상품기획자)가 제조사와 협의해 상품을 개발하지만 이번 상품은 GS25와 GS수퍼마켓의 음료 MD, MD개발팀, 마케팅팀, 제조사가 모두 개발에 뛰어들었다. 트렌드 분석부터 상품 콘셉트, 음료 맛까지 집단 지성을 활용하는 전략적 개발 방식을 처음 도입했다는 게
GS리테일 관계자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발달로 상품 디자인이 판매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다수의 협업으로 해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피규어 용기 상품을 개발한 만큼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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