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중소 파트너사와의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힐링캠프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롯데백화점 힐링 캠프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롯데 부여 리조트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잡화, 여성, 남성, 리빙, 식품 관련 중소 파트너사 영업담당자 50명과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영업본부 담당자 10명이 함께 참석해 파트너사와 롯데백화점 담당자와의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특히 인문학, 소통, 트렌드, 영업·마케팅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강의와 소통 간담회가 이뤄진다.
롯데백화점은 그동안 다양한 중소기업 상생활동을 펼쳐왔다. 2014년부터 중소 파트너사 전용 판매관인 '드림플라자'를 선보인게 대표적이다. 드림플라자는 상품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나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랜드를 선별해 국내외 편집매장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다. 롯데백화점은 드림플라자에 대한 매장 인테리어 비용 및 판매사원 인건비 등 운영 전반에 대한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
중소 파트너사가 해외 시장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해외 구매상담회'도 진행하며,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협업해 관련비용을 지원하기도 한다.
2016년 3월에 진행한 해외 구매 상담회에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있는 백화점, 홈쇼핑 등의 유통 채널 현지 바이어를 국가 별로 100여 명씩 초대하고, 중소 파트너사와 일대일 미팅 자리를 마련하여 총 240건의 구매 상담 결실을 맺은 바 있다.
이선대 롯데백화점 대외협력실장은 "유통업계의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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