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려대 김상용 교수 연구팀이 AMA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공동저자인 (왼쪽부터) 김상용 교수, 부산대 송태호 교수, 이승민 박사과정생 모습 [사진제공 = 고려대학교] |
최고 권위의 세계적인 학회로 꼽히는 AMA는 전 세계 마케팅의 학문적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매년 AMA 콘퍼런스를 개최해 엄격한 심사를 통해 투고된 논문들 중 약 60%를 선별, 발표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30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김 교수 연구팀은 그동안 현업에서 당연시돼왔던 교차구매(Cross-buying: 고객이 연관된 다른 상품을 병행 구매하는 것)의 긍정적 효과에 반대되는 부정적 효과를 이론적으로 예측하고 실증적으로 증명한 공로로 최우수논문을 수상했다는 게 고려대의 설명이다.
수상 논문 제목은 'Unprofitable Cross-Buying By Custome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