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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부터) 이준용 KBS N 대표이사,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 [사진 제공 = KT스카이라이프] |
구체적으로 ▲스카이라이프 굿샵(Goods#) 내 '독도 사랑 캠페인관' 구축 ▲'독도 실시간 영상관' 설치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후원활동) ▲독도 원정대 운영 등이다.
우선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11일 TV 채널 연동형 데이터방송 서비스인 굿샵(Goods#)에 '독도 사랑 캠페인관'을 론칭했다. 시청자들은 KBS N Life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도 사랑 캠페인관을 통해 방송 시청 중 리모컨 '#버튼'을 눌러 캠페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독도 실시간 영상관' 보급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해 독도를 가깝게 만나고 싶어하는 시청자들에게 무상으로 영상관도 설치해준다. 스카이라이프 시청자들은 굿샵(Goods#)을 통해 펀딩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독도 실시간 영상관은 독도의 실시간 모습을 HD급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KBS N의 영상 서비스다.
또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한 후원자들 중 독도를 직접 방문할 수 있는 독도 원정대를 발족하는 등 우리나라 모든 국민이 독도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스카이라이프는 2015년 UHD 원정대를 꾸려 독도 등 도서 산간 지역에 UHD 방송을 보급하는 활동을 진행했다"며 "이번 KBS N과의 독도 사랑 캠페인 등 다양한 공공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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