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 사전 예약 고객 연령층은 3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SK텔레콤이 자사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갤럭시노트8을 예약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40%가 30대 고객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40대 25%, 20대 21% 순이었다.
또 갤럭시노트5 등 기존 노트 시리즈 이용 고객이 48%로 절반에 육박했다. 스마트폰 메모리 용량은 64GB 모델과 256GB 모델 가운데 256GB 모델을 택한 고객이 57%로 절반을 넘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으로 49%를 차지했다.
이동통신사들은 지난 14일 갤럭시노트8 사전 예약판매를 마감하고, 15일부터 예약 구매자를 대상으로 사전 개통에 시작했다. SK텔레콤은 이날 오전 8시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개통 행사를 열고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빠른 이동통신 서비스를 선물하고 싶은 영웅'에 선정된 소방관 8명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KT는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사전 예약 고객 88명
[조희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