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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KT] |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늘고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6.1% 줄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0.3%와 15.7% 감소했다.
서비스별로 살펴보면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지속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미디어·콘텐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8% 상승한 5726억원이다. IPTV 우량 가입자가 늘고 전반적인 서비스 이용이 증가했다. 회사는 기가지니 가입자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무선 전체 가입자는 세컨드 디바이스와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 전분기 대비 약 27만4000명 증가했다. 하지만 무선서비스 사업 매출은 1조66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했다. 회계처리 기준 변경에 따라 단말보험 서비스 등이 매출에서 제외된 영향이라는 게 KT의 설명이다.
유선사업은 기가 인터넷의 성장세가 유선전화의 매출 하락세를 둔화시키는 흐름을 이어갔다. KT 기가 인터넷은 현재 360만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데 이는 KT 초고속인터넷 전체 가입자의 42%에 해당한다. 기가 인터넷의 꾸준한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인터넷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상승한 5033억원을 기록했다.
금융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9% 증가한 8664억원이다. BC카드의 국내 이용비중이 커지고 사드 사태 이후 주춤했던 은련카드 매입액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기타서비스 매출은 부동산,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이
신광석 KT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가계통신비 인하 정책으로 인해 당분간 매출 감소는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주요 사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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