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선정한 각 부문의 브랜드 대상 선정 돼
42개 기업이 명단에 이름을 올려
![]() |
매경미디어그룹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지도 상승에 기여하는 '2017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진행합니다.
올해로 4회 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으로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12일 11시에 열렸습니다.
시상 기업은 국내외 부문별 베스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전조사와 소비자 설문조사 그리고 각계 전문가들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되었습니다. 이들 스타브랜드는 산업별 동향과 시장 점유율 등 기초 조사를 통해 우선 선별하고 서류 심사에 이어 소비자 대상으로 온라인 리서치 결과 심사, 마지막으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쳤습니다.
![]() |
위스키 부문에서는 골든블루(골든블루사피루스), 건강기능식품은 그린 알로에, 유산균제제는 에프앤디넷의 락피도와 락피도엘, 전자담배는 JTI코리아(LOGIC), 대형슈퍼는 롯데쇼핑(롯데슈퍼), 헬스케어 기기는 파나소닉코리아의 리얼프로, 마스크팩 브랜드는 엘앤피코스메틱(MEDIHEAL), 패션 주얼리는 혼(미니골드), 디저트카페는 백미당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자동차배터리 부문에서는 로버트보쉬코리아(보쉬배터리), TV는 삼성전자(QLED TV), 사이버대학은 서울디지털대학교, 모바일 주문 O2O 서비스는 스타벅스코리아(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자동차 고객 서비스는 SK네트웍스(스피드메이트), 유아동교육은 시공사(시공주니어), 모바일 앱카드는 신한카드(신한 FAN), 프라이빗뱅킹 부문은 신한은행(신한 PWM), 도시브랜드는 서울시청(I SEOUL U), 홈 IoT는 LG유플러스의 IoT@home이 영광을 가져갔습니다.
![]() |
또 화장품 부문에서는 그린알로에(알로에스테), 라이프스타일통합멤버십은 롯데멤버스(L.POINT), 로보자산관리는 신한은행(M-Folio), 모바일쇼핑은 이베이코리아(옥션모바일),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은 SK브랜드(옥수수), 어린이콘텐츠TV는 KT(올레tv쏙), 금융통합멤버십은 우리은행(위비멤버스), IPTV는 LG유플러스(U+TV), 맥주는 OB맥주(Cass Fresh), 콜드브루는 롯데 칠성음료 칸타타콜드브루가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이어 저축은행 부문에서는 KB저축은행, 자산 관리 서비스는 NH투자증권(QV), 화장지는 유한킴벌리(크리넥스), 모바일 지갑은 KT(CLIP), 모바일 내비게이션은 SK텔레콤(T맵), 친환경 페인트는 강남제비스코(푸른솔), 주식 자금 대출은 에스앤씨시스템즈(하이스탁론), 욕실 토탈 브랜드는 한샘(한샘바스)
이 가운데 그린알로에, 에프앤디넷, 서울디지털대학교, SK네트웍스, 이베이코리아, OB맥주, 유한킴벌리, 한솥 등 8개 기업은 각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