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교육그룹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에스티유니타스는 온라인·모바일 투표와 유선조사에서 교육그룹 부문 후보에 오른 업체 중 유일하게 총점 6점 이상을 기록하며 2018년도 교육을 이끌어갈 최고의 교육그룹으로 선정됐다.
에스티유니타스는 2010년 '돈이 없어도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자'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영어 교육 전문 브랜드 '영단기'를 성공적으로 론칭했으며, '공단기'를 통해 공무원 교육 업계의 혁신을 이뤄냈다. 이후 경찰 시험 전문 '경단기', 자격증 전문 '자단기'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또 대입 전문 브랜드 '스카이에듀'와 뷰티 전문 기업 '뷰티르샤'(MBC아카데미뷰티스쿨 운영), 인터넷 서점 '리브로'(현 커넥츠북) 등을 인수해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이끌어냈다.
특히 올해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키즈스콜레'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데 이어 최근 '공기업단기'를 선보이며 공기업 취업 준비자를 위한 교육 콘텐츠도 마련하는 등 유아부터 성인 교육에 이르는 70여개 브랜드를 통해 평생 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세계 20개국에서 활동하는 미국 교육 관련 기업 프린스턴 리뷰(the Princeton Review)를 지난 2월 인수해 해외 시장도 공략 중이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올해 8월 글로벌 지식 플랫폼 '커넥츠(CONECTS)'를 오픈하고, 지식의 창출과 소비가 선순환되는 지식 생태계 조성에도 발 벗고 나섰다. 커넥츠는 강연, 인터넷 강의, 책, 일대일 튜터링, 전문가 프로젝트 문서 등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커넥츠 안에서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과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으며, 지식 생산자가 돼 자신의 재능과 노하우를 다른 사람들과도 공유하는 게 가능하다.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대표는 "에스티유니타스는 2010년 창업 초기부터 어학, 공무원, 자격증 등 다양한 교육 분야의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며 업계를 이끌어 왔다"며 "교육 시장을 뛰어 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지식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경제, 문화, 사회, 인물, 교육 등 각 부문에서 내년을 이끌어갈 브랜드를 전국민 소비자 투표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투표는 지난 10월 18일부터 10월 29일까지 25만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