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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롯데그룹] |
롯데는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앱 형태의 브로슈어를 함께 제작했다.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그룹의 50년 역사와 뉴 비전을 좀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롯데 앱 브로슈어는 전세계의 고객들과 롯데 브랜드의 접점을 소개하는 다양한 영상 및 사진 등을 활용해 'Lifetime Value Creator'라는 콘셉트를 일관되게 구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그룹의 첫 번째 앱 브로슈어인 '롯데그룹 프로파일 2017'은 롯데의 연혁, 재무정보, 사업 현황, 해외 사업, 롯데 관계사 정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태블릿 PC에 최적화돼 제작됐으며 iOS, Android 플랫폼을 지원한다.
롯데 관계자는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이고 간결한 인포그래픽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롯데의 50년 역사를 독자가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하게 구성한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는 지주회사 출범 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브랜드 강화를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롯데의 역사를 정리한 '롯데 50년사'를 편찬해 주요 기관 및 도서관에 배포했다. 롯데는 이 50년사로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사사 부문 최고상인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페이스북, 유투브,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롯데그룹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고객과의 소통에도 활발히 나서고 있다. 롯데는 지난해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에서 종합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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