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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셀트리온헬스케어, 트룩시마 |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판매중인 램시마와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가 지난해 4분기 유럽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램시마는 유럽에서 52% 의 점유율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나, 바이오시밀러 최초로 오리지널 의약품 시장 점유율을 넘어섰다. 작년 2분기 유럽시장에 선보인 '트룩시마'는 출시 3분기만에 네덜란드에서 점유율 58%를 기록하며 오리지널 의약품의 점유율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트룩시마는 영국에서도 43%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으며, 독일·프랑스·스페인·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5개국 점유율 16%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재 유럽 12개국에서 트룩시마를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유럽 전역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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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 |
셀트리온의 또 다른 항암 바이오시밀러인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도 유럽 출시를 준비중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통 파트너사들과 올 2분기 대규모 의약품 입찰 참여를 목표로 허쥬마의 론칭 및 마케팅 계획을 최종 조율하고 있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이달 초 두 달 일정으로 출국해 유럽을 돌며 허쥬마 영업과 마케팅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허쥬마 역시 유럽에서 램시마·트룩시마와 비슷한 성장 트랙을 따를 것"이라며 "선발 제품의 성공이 '허쥬마'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찬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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