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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 [사진 제공 = 삼성중공업] |
선가는 척당 1억8400만달러(약 1945억원)로 남기 예정일은 오는 2020년 10월이다. 이번 계약에는 2척의 옵션이 포함돼 있어 향후 추가 수주가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다만 발주처 측의 이사회가 승인을 해줘야 계약이 성사된다는 조건이 붙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에는 멤브레인(Mark-Ⅲ Flex) 타입 화물창과 재액화 장치가 장착돼 가스의 증발률을 낮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끓는점이 –162도인 LNG를 나를 때 기화돼 날라가는 가스를 얼마나 줄이는지는 LNG운반선의 성능을 평가하는 지표 중 하나다.
선박 추진 엔진은 기화되는 LNG와 디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이중연료인진 X-DF가 적용된다. X-DF 엔진은 엔진의 힘으로 직접 프로펠러를 구동시켜 엔진 효율이 우수할 뿐 아니라
삼성중공업은 올해 들어 선박 14척, 15억8000만달러어치를 수주했으며 일감 확보를 위해 시황 개선이 예상되는 LNG선, 컨테이너선을 중심으로 수주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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