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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은 양말 바닥면에 점자를 부착한 '점자 양말'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노션은 6개월여 동안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인터뷰한 결과 외출을 할 때 짝이 맞는 양말을 찾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는 점을 차악해 이번 특별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양말은 바닥에 표기된 점자라벨을 손으로 만져 짝과 색깔을 알기 쉽게 고를 수 있게 했다. 외출 상황에 따라 ▲무난단정 그레이 ▲활기충전 그린 ▲상큼 튀는 옐로우 ▲믿음직한 블루 ▲열정강렬 레드 ▲신비주의 라벤더 ▲하늘하늘 연파랑 등 시각장애인들이 외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미끄럼방지 등의 기능이 첨가된 이 양말은 16일부터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양말 판매수익금의 10%는 서울맹학교 등에 장학금으로 기부된다. 이달 말부터는 아이 헤이트 먼데이 홈페이지, W컨셉, 무신사 스토어, SSG.COM, 위즈위드, 에이랜드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하이버, 네이버스토어팜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또 비장애인들도 양말구매를 통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1분30초 분량의 이 영상은 양말에 표기된 점자라벨을 손으로 만져 본 시각장애인들이 짝과 색깔을 알기 쉽게 고를 수 있게 되면서, 자신들의 패션감각을 표현하며 즐거워하는 등의 기분 좋은 변화를 담고 있다. 에스아이크리에이션(S.I Creation)의 배지환, 김종성 감독, 녹음 닥터훅, 성우 김서영 등이 모두 재능기부 형
이노션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들도 '양말이 읽힌다'는 기분 좋은 경험을 통해 이제 누구의 도움 없이도 개성을 뽐낼 수 있게 됐다"면서 "작은 점의 기적이 일어날 수 있도록 비장애인들의 많은 응원과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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