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LG전자, 청색광 줄인 `스마트조명 세이프블루` 14종 출시

기사입력 2018-04-30 10:00


[사진제공 = LG전자]
↑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는 청색광(블루라이트)을 줄여 눈이 편안한 LED 스마트조명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날 상업용·사무용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LG 스마트조명 세이프블루' 14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LED 스마트평판조명' 10종과 'LED 다운라이트' 4종이다.
이번 제품은 빛의 파장을 조절해 눈 건강에 해로운 청색광을 기존 LED 조명보다 최대 60%까지 줄여준다. 청색광을 줄이기 위해 필터를 부착하던 기존방식에 비해 빛 효율과 조명 고유의 색 손실이 없다.
LED 스마트평판조명은 슬림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효과까지 고려했다. 이 제품은 광원의 빛을 반사시켜 주변을 간접적으로 밝히는 간접광 기술로 만들어 빛을 직접 전달하던 기존방식보다 눈부심이 덜하다. 또 최대 5만 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형광등과 비교시 40% 이상 높음)도 갖췄다.
LED 다운라이트는 복도, 사무실 등 사무공간에 특화된 조명이다. 열을 밖으로 쉽게 방출할 수 있도록 설계돼 내구성이 뛰어나다. 기존제품에 비해 무게는 절반 수준이고 전원 하나에 조명을 최대 50 개까지 연결할 수 있어 설치도 간편하다.
LG전자는 차별화된 LED 기술에 사물인터넷(IoT)을 더한 '스마트조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트조명은 ▲일정시간 동안 움직임이 없을 때 자동으

로 밝기를 조절하거나 소등해주는 '동체감지' ▲외부 밝기를 감지해 시간대에 따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주광연동' ▲실내에 사람이 없는 시간을 미리 설정해 불필요한 조명을 꺼주는 '스케줄링제어' 등이 가능해 기존보다 에너지를 최대 57%까지 절감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