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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 접속불가화면/ 사진=MB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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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 접속지연/ 사진=MBN |
연휴동안 중단됐던 우리은행의 금융거래가 오늘(8일) 가능해졌지만 접속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이용자들이 불편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이 전산 시스템 교체를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실시하며 모든 금융거래를 중단했다가 오늘(8일)부터는 정상접속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우리은행은 어린이날 연휴 3일 동안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텔레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 등을 이용한 금융거래를 중단하고 차세대전산 시스템 도입을 위한 최종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시스템 교체에 3천억 원을 투입했고, 차세대전산 시스템인 위니를 도입했습니다.
새 전산시스템에는 고성능 방화벽을 도입하고 전 방위에 걸쳐 암호화 정책을 적용습니다.
하지만 접속이 원활이 이뤄지지 않아 누리꾼들이 불만을 쏟아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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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 접속오류에 누리꾼 반응/ 사진=네이버 실시간검색화면 캡처 |
누리꾼들은 "왜 아직도 로그인이 안돼", "우리은행 부들부들", "아직 안정화가 안됐나", "첫날이라 폭주한 건가"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