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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 CJ오쇼핑에 따르면 CJ ENM은 'Entertainment and Merchandising(엔터테인먼트와 상품판매)'의 약자로, 국내 최초의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신규 사명은 오는 29일 주주총회에서 최종 의결을 거친 뒤, 합병법인 공식 출범일인 7월 1일부터 정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다만 CJ 오쇼핑과 tvN, Mnet, CJmall 등 양사에서 사용중인 서비스와 브랜드는 사명 변경 이후에도 당분간 변동 없이 운영된다.
양사는 지난 9일 주요 주주 및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합병법인의 비전 및 사업 전략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CJ만의 강력한 프리미엄 콘텐츠와 시너지 창출로 콘텐츠와 커머스가 융복합된 글로벌 신규 시장을 창출하겠다는 게 합병법인의 각오다.
허민회 CJ오쇼핑 대표이사는 "합병법인은 CJ오쇼핑이 보유한 1000만명의 구매객과 CJ E&M이 보유한 5000만명의 시청자, 2억명의 디지털 팔로워와 통합법인의 국내외 잠재고객에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콘텐츠와 차별화 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월트디즈니, 타임워너 등과 경쟁하는 세계적인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수 CJ E&M 대표이사는 "(합병법인은) 올해 6조5000억원, 3년 뒤인 오는 2021년에는 75% 성장한 11조4000억원 규모의 외형을 갖춘 명실상부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특히 양사의 합병을 통해 새롭게 만들어지는 융복합 신사업을 통한 매출은 2021년까지 연 1조4000억원 수준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대표는 이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으로 ▲프리미엄 IP(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원천 콘텐츠) 경쟁력 강화 ▲콘텐츠-커머스 융합 시너지를 활용
또 합병을 통해 콘텐츠와 커머스 결합을 기반으로 기존 사업모델을 혁신하고, 디지털 융복합 신사업 모델을 만들어 글로벌 시장 확대와 신규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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