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료 제공 : 위메프] |
이 중 일 매출 2억원 이상을 달성한 딜은 146개에 달한다. 지난달에만 올 1월 대비 3.9배 늘어난 170개 딜이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이달 들어서도 10일도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45개 딜이 일 매출 1억원 이상을 기록했다.
위메프는 올해 일 매출 1억원 이상 딜이 3000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위메프가 특가데이를 시작한 지난 2016년 10월 이후 현재까지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누적 딜 개수는 796개다. 이들 중 약 40.2%가 중소기업이다. 직원 50여명을 둔 유아용품 전문기업 더퍼스트터치는 상품기획자(MD)와 긴밀하게 협업하면서 3달 연속 1억원 이상의 일 매출을 달성했고, 수건과 빈백 제조·판매업체 테리파머(엠비언트라운지) 역시 장기 판매 전략으로 특가데이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최근 5개월 연속 1억딜을 기록했다.
이 외에 ▲평소 고가라는 인식이 있는 다이어트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 에이플네이처 ▲눈 영양제 루테인을 하루 8만개 이상 판매하는 더베이글 ▲다이어트 식품인 곤약 젤리를 판매하는 설립 3년차 스타트업 메디쿼터스 ▲천연 유기농 화장품 제조업체 월드코스텍 등이 중소기업 성공사례로 꼽힌다.
여성의류 제조·판매 업체인 에스비케이의 관계자는 "위메프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 구성 및 특가 전략으로 프로모션에 참여하면서 1억원이라는 꿈의 일 매출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더욱 친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특가 행사에 참여해 위메프와의 돈독한 필수 파트너 관계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훈 위메프 사업지원본부장은 "위메프 MD들이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