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유값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물연대는 근본처방이 될 수 없다며 즉각 반발했습니다.
한성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가 내놓은 고유가 대책에 대한 반발 이 거셉니다.
에너지 바우처 제도는 지난해 추진하려다 암거래 가능성 등 문제점이 많다는 이유로 폐기된 정책입니다.
또 '정부·공공부문 에너지소비 10% 절약 방안'과 '에너지 절약운동 동참 유도' 등 상투적인 대책들 뿐이었습니다.
고유가 대책회의였지만 유류세 인하 문제는 논의조차 안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화물연대는 즉각 반발했습니다.
유가 보조금 확대가 아닌 연장만으로는 화물업계의 어려움을 덜어주는데 도움이 안된다는 주장입니다.
인터뷰 : 오승석 / 화물연대 수석본부장
-"경유가로 고통받는 화물연대 뿐만 아니라 경유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정부가 대책을 내놓지 않으면 어려운 시국이 잘 풀리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서 농어민들에게 지급하고 있는 면세유를 운수업계에도 달라고 요구했지만 정부는 받아들이지 않을 방침입니다.
화물연대는 다음달 초에 파업여부를 최종 결정할 방침인데, 그동안 정부 관계 부처와 협의는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영종도 신도시 공사가 덤프트럭들의 운행 정지로 일주일째 전면 중단되고 있습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내놓지 못한 상황에서 정부가 지난 2003년 이후 방치하고 있는 종합적인 에너지 대책을 다시 세워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mbn뉴스 한성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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