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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파티오라면 [사진 제공 = 삼양식품] |
삼양식품은 LA 기반 제조·유통회사인 UEC(United Exchange Corporation)의 제안으로 지난 3월부터 히스패닉을 타깃으로 한 '타파티오(Tapatio) 라면'을 PB제품으로 공급하고, 최근 UEC와 현지 유통 및 마케팅에 관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를 기반으로 불닭볶음면 등 삼양식품 제품의 현지 대형 마켓 입점을 추진한다. 미국 내 히스패닉은 빠르게 인구가 증가하면서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타파티오 라면은 히스패닉 소비자들이 즐겨 먹는 핫소스 '타파티오'의 매콤한 맛과 향을 구현한 제품으로, 현재 슈퍼리오 그로서(Superior Grocers), 엘 슈퍼(El Super) 등 미국의 대표적인 히스패닉 마켓 250여개 매장에서 판매돼 월 150만개의 판매고를 기록 중이다. 오는 8월부터는 미국 텍사스와 남가주 지역 코스트코 매장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또 지난달 중순 나이아가라 폭포 인근 푸드코트에 ▲불닭볶음면 ▲치즈불닭볶음면 ▲핵불닭볶음면 등 용기면 3개 제품을 입점시켰다. 가격은 5 캐나다 달러(약 4500원)로, 구입 후 즉시 조리할 수 있도록 뜨거운 물을 제공한다.
삼양식품은 앞서 지난 4월 오로라 명소인 캐나다 옐로나이프 오로라 빌리지에 삼양라면을 입점시켰으며, 이번 나이아가라 폭포 푸드코드 입점으로 삼양식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양식품 관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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