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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사진 오른쪽)과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이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 1만대 기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LG유플러스] |
농협중앙회 농업인행복콜센터는 70세 이상 취약 계층 농업인에게 말벗 안부전화와 생활 불편사항 및 소득증대를 위한 전문상담을 제공하는 농촌 어르신 대상 맞춤 복지서비스다. 농업인행복콜센터에서 전화로 해결이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는 지정된 돌봄 도우미가 해당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해 도움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어르신들이 전화번호 암기 없이도 농업인행복콜센터 서비스를 간편히 이용하고,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농업인행복콜센터 ▲119 ▲112 등 3곳에 직통 연결할 수 있는 단축버튼을 탑재한 전용 전화기를 제작했다. 이를 지난해 9월 농업인행복콜센터 개소 시 고령 어르신 1만 가정에 전달했으며, 오는 8월 말까지 1만대를 추가 보급키로 했다.
행사에는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 농업인 돌봄 대상자 1만가구에 전용 전화기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은 "농업인행복콜센터와 전용 전화기를 통해 농촌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 생활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ICT 기술 보급에 노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농촌지역은 인구감소와 급속한 고령화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기증이 생명창고를 지켜 오신 농촌어르신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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