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글로벌 브랜드 조사에서 17위를 차지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현지시간 23일 시장조사기관 모닝 컨설트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후반 태어난 이른바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선호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를 보도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1∼3월 18∼29세 연령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1000여개에 대한 선호도를 파악하려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상위 25곳 가운데 삼성전자는 66%의 응답률로 공동 17위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응답률 82%의 유튜브였다.
구글(2위·81%), 넷플릭스(3위·80%), 아마존(4위·74%), 소니(5위·7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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