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은 AI 스피커 `누구(NUGU)`의 `비스타 워커힐 서비스`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 44개 객실에 우선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제공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9일 '누구'의 '비스타 워커힐 서비스'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 44개 객실에 우선 적용해 객실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체 객실 대상으로는 3분기 내 적용 예정이다.
이번 AI 누구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객실 적용은 SK텔레콤이 준비 중인 오픈 플랫폼 베타 버전을 활용한 것으로, 지난 7월 초 24시간 편의점 '씨유(CU)'에 적용된데 이어 두번째이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객실에 설치된 누구를 통해 고객들은 객실의 조명, 커튼, 온도설정 및 게스트 서비스 설정 등을 음성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AI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실내 수영장, 스카이야드, 셔틀버스 등의 호텔 내 시설정보들과 체크아웃 시간, 조식 시간 등 호텔 이용에 필요한 정보에 대해 음성명령만 내리면 된다.
SK텔레콤은 4분기 중 오픈 플랫폼을 공개한다는 계획이어서, 향후 AI 서비스가 대폭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누구는 지난 2016년 9월 출시 이후 약 40여 종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인공지능 기기 중 가장 많은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호텔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한층 더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명순 SK텔레콤 AI 사업유닛(UNIT)장은 "이번 '누구' 서비스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적용은 인공지능의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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