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이 고객이 작성한 상품평으로 발생한 매출 일부를 작성자와 나누는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서비스를 12일 시작했다. 본인이 구매하고 경험한 모든 것을 '리뷰'하는 것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 특성을 반영해 신라인터넷면세점 판매 상품에 대한 평(리뷰)를 작성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서비스를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이용자는 누구나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7만여개 상품에 대한 리뷰를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 작성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네이버, 유튜브 등 기존에 다른 플랫폼에 올렸던 콘텐츠도 쉽게 옮길 수 있다.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다른 소비자가 읽고 장바구니 버튼을 클릭해 물건을 구매하면 수익을 얻는다. 수익률은 신라팁핑 멤버십 등급과 상품별 적립률에 따라 본인이 작성한 리뷰가 기여한 매출액의 최대 3%를 받을 수 있다. 10만원이 넘으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고, 10만원이 안되면 신라인터넷면세점 적립금이나 선불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신라인터넷면세점 앱의 한 줄 상품평도 신라팁핑의 콘텐츠로 모두 대체된다. 신라팁핑에는 이미 크리에이터 200여명이 작성한 상품 리뷰 6000여개가 등록됐다. 크리에이터 200여명의 총합산 팔로워는 약 670만명에 이른다.
기존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신라팁핑'버튼을 누르면 신라인터넷면세점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리뷰 작성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 5000원과 신라팁핑 멤버십 등급 상향 등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 리뷰 작성자 5명에게는 서울신라호텔 숙박권(2명)과 서울신라호텔 뷔페 '파크뷰' 식사권 2인(3명)을 제공한다.
[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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