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오는 13~14일 ‘2018년 디자인제품화 지원사업 크라우드펀딩톤’이 열린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참가 자격은 2018년 디자인 제품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22개팀입니다.
크라우드펀딩톤에서는 시제품제작이 완료된 참가자들이 실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 노트북을 통해 직접 펀딩등록 및 투자까지 직접 참여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현실적이고 현장감 있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크라우드펀딩 이해, 캠페인 구축, 스토리텔링의 이해, 스토리텔링 구성, 플랫폼 등록 등의 세션으로 진행됩니다. 워크샵 참석자들과 함께 모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해 자신의 스토리텔링 설득력을 경험해 보고 고객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보완의 동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크라우드펀딩톤은 스타트업의 국내, 해외 진출의 기회로서 크라우드 펀딩 사례 프로세스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스타트업이 자신의 아이템으로 캠페인을 구축하고 스토리텔링을 진행하는 과정을 실습을 통해 체험해 봄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제조업, 콘텐츠, 융복합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원을 하는 시설입니다. 스마트오피스, 시제품제작 지원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창업가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