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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면세점, 롯데그룹 관광 3사와 대만 및 동남아 5개국 글로벌 파트너 초청 팸투어 |
롯데면세점은 대만과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6개국 글로벌 파트너사 관계자 33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서울 관광 명소를 소개하고, 롯데 관광 인프라를 설명하는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초청된 글로벌 파트너사는 대만 1위 금융그룹인 국태은행을 비롯해 매월 방한 여객 3만명이 넘는 베트남 항공, 태국 내 신용카드 발급 수 1위인 KTC, 말레이시아 1위 통신사인 맥시스(Maxis) 등 각 국의 글로벌 선도 브랜드 18개사이다.
계열사 롯데물산, 롯데호텔, 롯데월드가 함께한 이번 행사에는 롯데그룹 관광 4사가 갖춘 관광 쇼핑 문화 숙박 등의 인프라를 활용한 관광코스를 선보이며 한국 관광 자원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13~16일 3박 4일간 일정으로 경복궁, 명동, 롯데월드몰, 서울 스카이 전망대 등 한국의 전통과 현대를 느낄 수 있는 서울 명소를 방문하고 한복 체험, 삼계탕 시식 등 한국문화도 접하게 된다.
사드 이후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방문이 회복 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롯데면세점은 올해 초 빅마켓담당을 신설하고, 대만 사무소를 추가로 여는 등 고객 국적 다변화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빅마켓담당은 러시아, 싱가폴, 베트남, 태국 등 현지 여행 박람회에 참석해 적극적인 방한 관광객 유치 활동을 펼쳤다.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어로 만든 홍보 영상을 제작 배포했고, 젊어진 고객 니즈에 맞춰 동남아 현지 인플루언서 초청 등 다양한 SNS 홍보도 진행중이다. 카드사 및 항공사 등 동남아 30여개 파트너사와 제휴를 통해 대만 및 동남아 5개국 현지에서 롯데면세점을 알리고, 쇼핑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의 동남아 고객 매출액은 지난 10월까지 서울 시내점 기준 전년대비 46% 증가했다. 최근 3개월만 보아도 매출증가율이 약 62%에 달할 정도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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