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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왼쪽부터) 블리블리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 브링그린 사철쑥 카밍 크림,아임프롬 머그워트 에센스 [사진제공 = CJ올리브네트웍스] |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은 지난 11월 1일부터 26일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쑥이 함유된 화장품 매출이 지난 8월 동기간과 비교해 47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보인 기초화장품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과 비교했을 때 훨씬 높은 수치다.
쑥 화장품이 이처럼 급격하게 성장한 데에는 미세먼지 등의 환경 요인과 화장품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소비자가 지속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자연 유래 성분이나 친환경 가공법으로 만든 화장품, 인체에 유해한 화학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제품 등의 인기가 여전한 것이다.
올리브영은 쑥 화장품을 연이어 입점시키며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지난 7월 올리브영에 입점한 '블리블리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는 국내산 원료 인진쑥 추출물 100% 원액을 담은 제품으로, 8월 대비 매출이 7배 이상 증가했다.
쑥 성분을 담은 크림과 페이셜팩도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브링그린 사철쑥 카밍 크림'은 약 120% 신장했으며, 강화 약쑥 단일 성분으로 만든 '아임프롬 머그워트 마스크'는 매출이 200% 가량 증가했다.
쑥 외에 쌀, 꿀 등의 식재료 화장품들 역시 주목 받고 있다. 올리브영에서 판매되고 있는 '식물나라 꼼꼼 쌀겨수 클렌징워터', '아임프롬 라이스 마스크' 등 쌀 성분을 담은 제품이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으며, 지리산 천연벌꿀을 39.7% 함유한 '아임프롬 허니마스크' 매출은 같은 기간 5배나 신장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건강하면서도 친
[김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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