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헤라의 잠실 롯데월드타워 애비뉴엘점 `메이크업 스튜디오` 매장 [사진제공 = 아모레퍼시픽그룹] |
헤라 메이크업 스튜디오는 헤라만의 전문적인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대표 콘셉트 스토어로, 새로운 SI(Store Identity)가 적용된 매장이다. 매장에는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상주한다.
특히 상권 내 주요 유동 고객인 밀레니얼 세대(1985~1999년 사이 출생자)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로 매장을 구성했다.
매장 내에는 가로 길이 8.4m의 대형 풀 스크린 2대를 설치해 시각적 효과를 강화했고 입구 주요 공간에는 대형 립 테스터 존을 마련해 메이크업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서울리스타 룩스 9' 공간에는 디지털 콘텐츠가 담긴 태블릿 기기를 설치해 고객들이 셀프 메이크업을 체험하며 헤라가 제안하는 9가지의 메이크업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향수 특화 존인 '퍼퓸 파인더' 공간에서는 개인의 취향에 맞춰 '나만의 향수'를 찾아주는 디지털 서베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쿠션, 립스틱 구매 시에는 고객이 원하는 메시지를 제품에 새길 수 있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문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돼있다. 주말 매장에서 열리는 메이크업 쇼에는 방문 고
또 해당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잡아주는 '브로우 그루밍' 서비스가 제공되고 8만원 이상 구매 시 '데일리 메이크업', 10만원 이상 구매 시 '스페셜 메이크업' 서비스가 제공된다.
[김하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