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엑소 백현, 김연아 선수, 윤성혁 선수, 박재원 씨, 페이커 이상혁 선수, 엑소 카이. [사진제공 = SK텔레콤] |
4일 업계에 따르면 이통 3사는 각 사가 준비한 5G 개통 행사장에서 세계 최초 5G 1호 가입자 탄생을 알렸다. 5G 스마트폰을 개통한 5G 1호 가입자들은 생생하고 끊김없는 5G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SK텔레콤은 엑소(EXO), 김연아, 페이커 등 각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인사 6명의 5G 서비스 개통을 완료했다.
SK텔레콤은 "지난 3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T타워에서 개최한 5G 론칭 쇼케이스에서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한류 주역들을 세계 최초 5G 가입자 겸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세계 첫5G 1호 가입자의 영광은 엑소의 백현과 카이, 김연아, 페이커 이상혁 선수, 윤성혁 수영선수, SK텔레콤의 31년 장기고객 박재원 씨가 안았다.
엑소의 백현과 카이는 "많은 팬분들을 가까이에서 자주 만날 수 없어 늘 아쉬웠다"며 "SK텔레콤의 5G VR 서비스를 통해 팬들을 더 많이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아 선수도 "SK텔레콤의 5G 서비스 중에 VR/AR기반 1:1레슨이 가능해지면 멀리 있어 일대일 코칭이 어려운 피겨 꿈나무들도 직접 교육받는 것이 가능할 것 같아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 KT 1호 가입자 이지은씨가 대구 동성로 직영점에서 세계 첫 5G 스마트폰인 '갤럭시S10 5G'을 개통하고 있다. [사진제공 = KT] |
KT 5G 1호 가입자 이 씨는 "사랑하는 남편의 땀과 열정으로 만들어진 5G의 첫 가입자가 되어 가슴 뭉클하다"며 "독도와 울릉도 등 섬 출장이 잦은 남편이 15개월 된 딸아이가 보고 싶을 때, 5G 스마트폰으로 생생하고 끊김 없는 영상통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설렌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첫 5G 가입자는 모델 겸 유튜버인 김민영씨, 남편인 카레이서 서주원씨였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종로직영점에서 3일 밤 11시 김 씨와 서 씨의 '갤럭시S10 5G'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닉네임 '아옳이(아름답고 옳다)'로 잘 알려진 김민영 씨는 모델이자 게임 방송에 출연하는 방송인 및 유튜버이다.
김 씨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세계 첫 5G 상용화 날에 남편과 함께 '5G 1호 부부 가입자'가 돼 벅차고 기쁘다"라며 "LG유플러스 5G가 일상을 바꾼다고 하는데 1호 개통 고객이 된 순간 인생이 바뀐 기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1호 고객에게는 갤럭시S10 5G 단말에 '갤럭시 탭 S4'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5G 프리미엄 요금제'를 12개월 간 무상 지원한다.
이들 부부는 갤럭시S10 5G 단말로 ▲U+VR ▲U+AR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게임 등 U+5G 6대 핵심 서비스를 체험하고 유튜브, 블로그 등 SNS에 후기를 남기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통3사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5일 전국 공식인증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5G 스마트폰 갤럭시S10 5G 판매를 시작한다.
↑ LG유플러스는 서울 종로직영점에서 3일 23시 모델 겸 방송인 김민영 씨와 남편인 카레이서 서주원 씨의 '갤럭시S10 5G'를 개통했다. [사진제공 = LG유플러스] |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