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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한섬하우스 외관 [사진제공 = 현대백화점그룹] |
국내 패션업계에서는 한섬이 처음 시도하는 형태로, 고객 맞춤형 스타일링과 문화체험 콘텐츠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2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지구에 자사 전 브랜드가 총망라된 콘셉트 스토어 '더한섬하우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토탈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더한섬하우스'에는 타임·시스템·마인 등 22개 한섬 브랜드의 남녀 의류·액세서리·유아동복 등 500여 제품이 각 층별 테마에 맞춰 혼합 배치된다.
예를 들어, 봄·여름 시즌 바캉스 룩으로 '시스템'의 재킷과 '타임'의 스커트, 'SJSJ'의 슬리퍼 등으로 스타일링을 연출해 고객에게 제안하는 방식이다.
한섬 관계자는 "이미 미국 유명 백화점인 노드스트롬에서 '노드스트롬 로컬(Nordstrom Local)'이라는 콘셉트 스토어를 선보이고 있다"며 "해외에서 새로운 유통 채널로 주목받는 형태를 이번에 한섬에서 처음 국내에서 시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한섬하우스' 1호점이 들어서는 광주광역시 수완지구는 최근 대규모 주거단지와 최신의 유통·식품 매장들이 들어서며 신흥 상권으로 부상하는 지역 중 하나다.
한섬에 따르면 지난해 한섬 주요 브랜드의 지역별 구매 성향을 분석한 결과 광주광역시 지역 고객들의 신제품 구매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최신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데다, 새로운 시도를 선호한다고 판단해 새로운 형태의 유통매장을 광주 지역에서 선보이게 된 것.
이색적인 제품 진열 방식과 더불어 차별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더한섬하우스'는 패션전문 상담원이 고객별 취향에 맞춰 다양한 한섬 브랜드의 제품을 믹스매치해 제안하는 '패션 큐레이션(curation)'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섬은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한섬하우스'에 패션 트렌드에 정통한 베테랑 판매상담원 20여 명을 배치했다.
'더한섬하우스'에는 기존 패션 매장에선 접할 수 없었던 대규모 커뮤니티 공간를 마련했다. 한섬은 '더한섬하우스' 각 층마다 고객용 휴식 공간를 마련하고, 3층 전체를 210㎡(약 63평) 규모의 커뮤니티 라운지로 꾸민다. 커뮤니티 라운지는 음료 서비스와 함께 문화체험 강좌 전용 스터디룸, 그리고
한섬 관계자는 "지난 30여 년간 구축해온 한섬의 품격과 정신을 녹아낸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매장을 구성했다"며 "고객들에게 쇼핑만이 아니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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