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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가운데)가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롯데칠성음료] |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공동 기획한 캠페인이다. 텀블러와 머그잔 등을 사용한 인증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증사진 1건당 1000원이 적립되고 이 적립금으로 제작된 텀블러 판매 수익금은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에 기부금으로 쓰인다.
롯데칠성음료는 플라스틱 원천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페트병 경량화에 나서고 있다. 먹는샘물 브랜드 '아이시스8.0'을 비롯해 트레비와 게토레이, 델몬트 주스 등을 출시 당시와 비교해 무게를 약 10~40% 줄였다. 앞으로도 제품 안전성 및 음용 편의성을 고려한 추가적인 페트병 경량화를 지속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영구 대표이사는 이영호 롯데그룹 식품BU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와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는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는 우리의 작은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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