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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칸타타 파우치 4종. [사진 제공 = 롯데칠성음료] |
19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칸타타' 파우치 커피(아메리카노·블랙커피·카라멜 마키아토·헤이즐넛향) 4종의 판매량은 약 500만개로 전년 동기간대비 약 15% 증가했다.
파우치 커피는 얼음컵에 부어 빠르고 간편하게 아이스 커피로 즐길 수 있고, 커피전문점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장점으로 여름철에 특히 인기다.
이 때문에 파우치 커피는 판매량은 7~8월 두 달간 집중된다. 칸타타의 경우 지난해 7~8월 두 달간 1년 전체 판매량의 45% 수준인 약 2600만개가 판매됐다.
칸타타 파우치 커피는 얼음과 함께 마시는 특성상 커피 고형분을 기존 캔 제품대비 약 30% 이상 높인 것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파우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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