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연금보험, 7월 모바일 서비스 오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빅데이터•증강현실(AR)•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과 상품 마케팅이 접목되면서 생활 전반에 걸쳐 신속성과 효율성이 핵심인 언택트 문화가 이미 대세입니다. 언택트는 부정을 뜻하는 ‘언(un)’과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의 합성어로 `접촉하지 않는다`는 뜻의 신조어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비대면 형태로 정보와 서비스를 받는것을 의미하며, 2030세대에서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모바일과 디지털 기기 이용에 친숙하고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정보를 얻는 20~30대를 중심으로 점원과 접촉에서 오는 피로감을 덜 수 있고, 권유에 의한 선택보다 개개인의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성향이 반영된 결과물로, 유동 고객이 많은 백화점과 쇼핑몰, 간편하게 음식을 구입하고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 업계 등이 언택트 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으로 반응해 왔습니다.
이전단계의 언택트가 매장의 자판기나 키오스크에서 이루어 졌다면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거의 대부분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데 앱을 활용해 서비스를 A부터 Z까지 누리는 앱택트(App + Contact)가 새로운 소비트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앱을 이용한 주문), 무인 편의점, 로봇카페, 키오스크 주문, 주차장, 카카오택시, 무인택배함 등 앱을 활용하여 기존 서비스에서 제공하지 못한 차별화된 편의성을 바탕으로 앱택트는 우리 생활의 일부로 자리 잡았습니다.
유통업계 뿐 아니라 금융업계 역시 비대면 서비스를 늘리며 앱택트족들 잡기에 나섰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주식계좌개설’ 신청 서비스를 출시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365일 주식계좌 개설을 신청할 수 있게 했습니다. 핀테크 업체들 또한 한번에 대출금리를 비교해 신청까지 끝낼 수 있는 ‘대출쇼핑’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보험업계도 대면으로 신청하고 가입할 수 있던 기존업무를 온라인에서 직접 완결 할 수 있도록 비대면 거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IBK연금보험은 7월 웹 & 애플리케이션 런칭을 통해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신 디지털기술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여 공인인증서 방식 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 인증, 6자리 간편비밀번호, 지문인증 및 FaceID인증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이
7월 한 달간 모바일 홈페이지 및 스마트창구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IBK연금보험 모바일에 접속해 연금상품을 가입한 신규 고객과 스마트창구 앱(APP)을 다운로드 후 이용한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품권 및 커피쿠폰을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IBK연금보험 모바일 웹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