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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번가 주얼리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 |
11번가와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공동기획했고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가 후원한다.
'히든크랙'이란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한다는 의미로 주얼리 시장에 개성있는 디자이너들은 많지만 적당한 판로가 없어 자신의 주얼리를 세상에 아직 알리지 못한 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판매를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주얼리 세공인, 디자이너, 예비 창업자, 아티스트 등 주얼리를 아이템으로 활동하는 이라면 소개하기 좋은 기회다. 주얼리 크리에이터로서의 배경과 스토리, 제품이나 브랜드 컨셉과 철학에 대한 설명, 프로젝트 참여동기와 앞으로의 목표 등을 각각 500자 이내 혹은 3분 이내 영상으로 소개해 제출하면 된다.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우편·방문(서울주얼리지원센터)접수로 모집하고 심사과정을 거쳐 9월 4일 최종 20명(팀)을 선정한다.
최종 선발된 이들은 10월 중 11번가 기획전을 통해 본인의 아이템을 세상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데뷔 무대를 갖게 된다. 상품개발을 위한 초기 시제품 제작 지원, 상품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서울주얼리지원센터의 주얼리 프로모션인 '반지위크' 참여 지원 등 특전도 제공된다.
국내 유일의 주얼리산업 연구기관인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WJRC)에 따르면 지난해 조사결과 온라인 주얼리 구매는 '오픈마켓'(35.8%)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이어 '개인쇼핑몰'(24.0%), '브랜드샵'(17.8%), '소셜커머스'(14.6%), '온라인 편집숍'(4.6%), 'SNS'(2.0%) 순이었다. 특히 구입 사이트별로는 '11번가'가 17.2%로 전체 1위였다.
11번가의 '주얼리' 카테고리 거래액도 전년 대비 2017년 19%, 2018년 18%, 2019년(1~7월) 19% 등 두자릿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임현동 11번가 패션 담당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진 주
[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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