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GS리테일] |
O2O(온·오프라인 연계) 전략 채널로 2011년 선보인 나만의냉장고 앱은 특허받은 기술력인 제품 보관 서비스와 도시락 주문, 소비자 이벤트, 공익 콘텐츠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GS25가 최근 3년간의 나만의냉장고 앱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앱 이용자의 1회 구매 금액은 일반 소비자대비 2.1배 가량 높았다. 월별 평균 방문 횟수는 무려 8.4배나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보관 기능을 사용한 증정품의 건 수는 1억1500만개를 돌파했다. 보관 기능은 1+1, 2+1 등 행사 상품을 구매할 때 증정 받은 나머지 상품을 바로 수령하지 않고 나만의냉장고 앱에 보관했다가 타 점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25 측은 보관 기능 등 나만의냉장고 앱의 특화 서비스가 점포 재방문율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나만의냉장고 앱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 돌파 기념으로 9월 한달 간 경품 100만개, 총 10억원 상당의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 경품으로는 ▲영국(맨체스터시티 축구 관람티켓+숙박+항공료), 베트남(2박3일, 숙박+항공)등 해외 여행권 ▲명품 핸드백(입생로랑) ▲순금 코인 ▲전자제품(다이슨 청소기, 액션캠) 등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9월 한달 간 모든 나만의냉장고 앱 신규 가입자에게는 ▲빙그레바나나우유 ▲허쉬쿠키앤크림 ▲초코에몽 ▲유어스스누피오렌지주스 ▲유어스스누피사과주스 5종 중 1종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신학동 GS25 마케팅팀 과장은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