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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쿠캣] |
쿠캣은 독자적으로 운영 중인 70여 개 푸드 콘텐츠 채널에서 구독자 반응이 높았던 조리법 콘텐츠를 GS25와 제품화했다. 특히 1~2인 가구가 집에서 쉽게 요리하기 어려운 음식을 제품으로 만드는데 집중했다.
쿠캣은 공동기획 상품 완성도를 높이고자 메뉴 선정을 비롯한 제품 관능 테스트와 패키지 디자인에 직접 참여했으며, 상품 출시 직후 푸드 콘텐츠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에 주력했다.
첫 공동기획 상품인 쿠캣김치삼겹꽃찜은 지난 2016년 8월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을 통해 전세계 3000만 구독자에게 소개돼 4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김치삼겹꽃찜 조리법을 토대로 개발했다. 김치에 삼겹살을 둘둘 말아 꽃 모양을 연출한 김치찜으로, 꽃찜 위에 청양고추를 올려 입맛에 따라 맵기를 조절할 수 있다.
가격은 개당 4900원(300g)이다. 전자레인지로 2분30초~3분만 조리하면 된다. 쿠캣의 푸드 콘텐츠 채널과 GS25의 사회관계망서비
이문주 쿠캣 대표는 "3000만 명이 넘는 푸드 콘텐츠 채널 구독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특별한 맛과 간편함을 추구하는 2030세대를 만족시킬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앞으로도 GS25와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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