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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1%, 80.5%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로도 4.2%, 58.3%씩 줄었다.
회사 측은 "경쟁심화로 인한 가입자 감소, 지상파 CPS와 렌탈 대손충담금 등 일시적 비용 증가 등이 복합적으로 3분기 실적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케이블TV 가입자는 418만4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1만8000명이 감소했지만 디지털 가입자는 274만명을 지켜내며 전 분기 가입자와 비슷한 수치를 나타냈다. 디지털가입률은 65.5%로 역대 최고치를 보이며 미래성장의 기틀을 다졌다.
MVNO 가입자는 73만4000명, LTE가입자 수는 52만9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감소했지만 LTE가입률이 72.1%로 최고점을 갱신했다.
케이블TV 가입자당평균매출액(ARPU)은 7353원으로 전분기 대비 24원 올랐다. 디지털 ARPU도 VOD매출의 기여로 전 분기 대비 38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기업결합 심사가 마무리되면 실적이 본격적으로 턴어라운드 될 것"이라며 "결합 시너지가 즉각적으로 재무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의 펀더멘털을 다져놓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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