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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현대차에서 제작한 그랜저(IG) 8873대는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의 자기인증적합조사 결과 내장재의 연소성이 안전 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파악됐다.
아반떼AD 2509대는 커넥팅 로드 공정상의 제조 불량으로 주행 중 커넥팅 로드 손상 시 시동 꺼짐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리콜에 들어갔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수입·판매한 XC90 등 12개 차종 8232대는 배출가스재순환장치(EGR)로 유입되는 배기가스의 과도한 냉각으로 발생한 다량의 그을음이 흡기밸브에 쌓여 화재를 일으킬 수 있어 리콜 조치됐다.
토요타 렉서스 CT200h 42대는 차량 뒷문(트렁크 도어) 지지대의 결함으로 차량 뒷문이 열림 상태를 유지할 수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수입해 판매한 람보르기니 Aventador S Coupe 등 2개 차종 19대는 엔진제어 소프트웨어 오류로 저속 운행 시 시동이 꺼질 수 있다고 파악됐다.
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판매한 GLE 300d 4MATIC 등 4개 차종 741대는 뒷문 창틀 부품 결함으로 해당 부품이 차량으로부터 이탈돼 사고를 유발할 개연성이 확인됐다.
해당 제작사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 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리콜 전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 내용을
국토부는 자동차 제작결함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설하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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