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가 아마존웹서비스, AWS 머신러닝 서비스를 인터파크 서비스 전반에 적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우선 인터파크는 아마존닷컴이 사용한 동일한 기술에 기반한 사전 머신러닝 경험을 필요로하지 않는 아마존 퍼스널라이즈를 사용해 개인형 맞춤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합니다.
특히 연관상품 같은 노하우, 예를 들어 특정 옷을 사면 어울리는 패션 액세서리를 추천하거나, 동일 상품 구매 고객이 추가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하는 등 활용 가능한 모든 데이터를 복합적으로 조합해 개개인에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할 수 있게 됩니다.
클릭과 페이지 뷰, 로그인, 구매, 아이템 재고 등 인터파크 웹사이트의 액티비티 스트림 정보를 기반으로, 인터파크는 유의미한 특징을 식별하고, 적절한 알
또, 머신러닝을 활용해 고도로 정확한 예측을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포캐스트(Amazon Forecast)를 통해 비용 절감, 마케팅 효율성을 강화합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